이놀자 :: 이놀자 키워드 매칭 시스템 및 선정 기준 , 배너 등록 안내

로그인 | 나의 선정 리스트 | 공지사항


 
작성일 : 15-05-14 12:31
이놀자 키워드 매칭 시스템 및 선정 기준 , 배너 등록 안내
 글쓴이 : 44 레벨 : 1,100,071 포인트 enolja
조회 : 46,547  

안녕하세요, 문화포털 이놀자입니다.

요즘 저희 이놀자 개발팀에서는 다방면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서 궁금 해 하실 몇 가지와 시스템에 관련된 내용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 



  1.


먼저, 키워드 매칭에 안내 해 드릴게요.

저희 이놀자에서는 데뷰 체험 후 등록하시는 리뷰에 들어가야하는 키워드를 안내해드리고 있는데요.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을 이용 해 최적의 키워드들을 안내해드리고 있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요 키워드를 넣어 포스팅을 하실 경우 상위에 뜰 경우가 높다는 점! 


키워드 스테이션을 이용 해 모바일 조회수와 PC 조회수 및 클릭율, 노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더불어 포스팅 건수와 대비해 매칭해드리고 있답니다 :^)









위의 그림을 보시면 '수성구 맛집'의 검색량을 볼 수 있는데요.

키워드 별 검색량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객관화 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의 글이 상위에 뜰 수 있도록 키워드를 선별하게 됩니다 :-) 



자 다음은 이놀자의 첨단 시스템!!! 여러분께서 정성스럽게 포스팅 해 주시는 키워드들이 

정확히 매칭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이랍니다 :-) 


현재 키워드 매칭 확인 시스템은 이놀자 데뷰 - 리뷰보기로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리뷰 보기로 들어오셔서 데뷰어 본인의 글에 한해서 제목과 본문 제시 키워드와의 매칭 을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제목에 데뷰어 선정페이지에서 안내 드리는 키워드 2~3개를 정확히 입력 해 주셔야 하는데요~

머꼬의 키워드를 예로 들어 볼게요! 


키워드 : 머꼬, 동성로맛집, 대구 시내 맛집, 대구 삼겹살, 동성로 밥집, 반월당 맛집


올바른 키워드 적용

[대구 삼겹살/동성로맛집] 대구 시내 맛집 머꼬에서 데이트하고왔어요~!


잘못된 키워드 적용

[대구의 삼겹살/ 동성로에 맛집] 대구 시내에 있는 맛집 머꼬에서 대구에서 맛있는 삼겹살 데이트하고 왔어요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단어와 단어 사이에 조사가 들어가면 키워드 매칭이 안된답니다 :-(

직접 어떻게 뜨는지 직접 보는게 좋으니, 헬로쭈님의 블로그를 캡쳐 하였습니다. :-)












현재는 해당 키워드 등록시 반드시 같은 단어만이 매칭 확인이 되지만 

추후에는 조금 더 유동성 있는 시스템으로 개편이 될 예정이랍니다 :-) 


앞으로 여러분께서 소중한 포스팅을 해주실 때도 반드시 제안된 키워드를 제목과 본문에 꼭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게 입력이 된 키워드는 검색 상단에 포스팅이 노출이 되도록 도와 드리며, 

더불어, 저희 이놀자에서도 이러한 값을 바탕으로 차후 데뷰 선정시 가산점을 드린답니다.



 2.


이놀자에 로그인 후 데뷰로 들어오시면 

아이디와 마이포인트 그리고 데뷰 선정리트를 한눈에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신청 후 선정이 된 데뷰의 경우

목록에서 방문 기간과 리뷰 등록일을 볼 수 있답니다.

(방문 버튼 클릭 후 리뷰가 3일 이내로 등록 해주셔야 한답니다 :-) 


자, 다음은 포스팅 하단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 배너! 입니다.


이놀자에서는 데뷰 체험 포스팅 시 하단에 배너를 반드시 넣도록 안내해드리고 있는데요~

요 아이들의 역할! 단지, 대가성 포스팅이라는 것만 알리기 위함이 아니랍니다 :-) 

바로, 데뷰 선정에 관한 데이터들을 수집하며,이 자료를 바탕으로 추후 데뷰어 선정에 쓰이게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중요한 배너! 어떻게 등록 해야할까요?

이놀자가 리뉴얼 되기 전에는 이미지만 긁어가서 등록해도 문제가 없었으나, 

지금은 반드시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는데요~

이미지만 긁어가서 등록하시는 경우, 노출을 담당하는 이미지가 누락이 되어 카운팅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답니다 ㅜ_ㅜ

배너 코드는 총 이미지 두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구요. 카운팅을 하는 이미지와, 노출을 담당하는 이미지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배너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코드를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해서 등록해주셔야 한답니다.

카운팅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추후 데뷰어 선정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가끔 이런 문의를 해 주시는 데뷰어분들이 계세요~

요 배너를 달면 저품질에 걸리지 않냐구요.

단언컨데! 저희 이놀자 배너는 자체적으로 포스팅의 노출을 카운팅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저품질과는 무관하답니다 :-)

우리 이제 저품질걸릴까봐...라는 이유로 배너 못달겠어요~ 하기 있기, 없기? 없기!!!


이렇듯 이놀자의 데뷰어는 객관화 된 데이터들을 합산 하여 공정하게 선정한답니다. 



 3.


다음은 정말!!!! 궁금 해 하실 데뷰어 선정 기준에 관해서 인데요. 

블로그 일 접속자 수, 마이데일리 송고 횟수, 이전 데뷰의 포스팅 노출수, 블로거 이웃, 댓글 등의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직접 확인 후 데뷰어를 선정합니다.


마이데일리에 글을 많이 송고해주시면 포인트도 많이 쌓이고 데뷰어로 선정이 될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요런 정보는 한눈에 보여지게 되는데요~

요 페이지를 개별 활동 현황이라고 한답니다 :-) 

어떻게 보여지는지 많이 궁금 하실 것 같아서! 준비해 봤습니다! 









쨔잔! 

개별 활동 현황 페이지에서는 마이데일리 글 송고 횟수, 로그인 횟수, TOP 등록 갯수, 데뷰 선정일 등등이 보여지게 되고,

지난 포스팅의 노출수도 볼 수 있답니다 :-) 

더불어, 해당 데뷰의 노출 순위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노출 카운팅 숫자에 따라 다음 데뷰어 선정에 있어서 가산점이 된답니다 :-D 


여러분들의 궁금증들이 조금 해소가 됐나요?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더불어, 소중한 데뷰어 여러분들께 한말씀 올리자면

여러분께서 방문하시는 업체는, '당첨'이 되셔서 체험을 하시는게 아니라 

객관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이 되는 거랍니다.


당첨은 운이 좋아 우연찮게 걸려든 일이지만, 

여러분들은 운이 좋아서가 아니라 블로그를 아끼고 사랑하며 운영을 하셔서 선정이 되셨다는 점!


마지막으로 체험을 하시고 포스팅을 작성 해 주시지 않고, 잠수를 타는 

일명 먹튀를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이런 경우 저희 법무팀을 통하여 법적 대응을 하게 된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할게요.

모두 더위 조심하세요♡


13 레벨 : 571 포인트 올리비아 15-08-27 16:24
 
우와~~ 데뷰어 선정기준 신기하네요~~
5 레벨 : 113 포인트 꽃사슴 15-09-10 11:55
 
ㅋㅋ뭔가 어려워용ㅋㅋㅋㅋㅋㅋ
 
   
 

  • 회원가입
SNS계정으로 더 쉽게 로그인하세요.
  • 선정 리스트가 없습니다.
  • 4,141
  • 107,741
  • 75,644